공학계열 학생이 설계현장에서 부딪히는 설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기 위해 졸업논문 대신 학부과정 동안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하나의 작품을 기획, 설계,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는 종합설계교육프로그램
01창의적 설계 능력 함양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Caspstone Design 교육프로그램 개발 |
02학과별 가족회사의 실무 전문가와 교수를 공동 지도교수로 배정하여 교과 지식과 실무 능력이 융합된 현장실무형 인력 양성 |
03산학협력 공동과제 수행을 통해 배양된 인력의 협력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함으로써 기업과 대학이 인력과 실무교육을 상호충전하는 신 산학협력체제 구축 |
04Capstone Design 과목을 정규과목으로 편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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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예비우수작품 발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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캡스톤디자인 과제공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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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 : 창의적 지정과제, 창의적 자유과제 |
과제신청서 접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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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전자, 컴퓨터, 정보통신, 모바일, 멀티미디어 분야 |
과제심의 및 선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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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선정위원회 구성, 공동지도교수 배정(교수, 산업체) |
과제 계획서 접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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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 개발비 심의 및 배정 |
과제 수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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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제 설계 및 구현, 재료구입 및 시제품 제작 |
보고서 작성 및 제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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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과보고서 작성 |
과제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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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적평가 |
전시회/경진대회 출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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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의적 설계 전시회 및 경진대회 출품 |